(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와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가 산학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적 교류와 산학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속 실천하기로 합의했다.
24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 따르면 평택에 소재한 국제대학교 국제관 중회의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 한상만 상근부회장, 국제대학교 장기원 총장, 산학협력단 김범규 단장, 호텔관광경영계열 임영수 계열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국제대학교 산학협력' 체결식을 진행했다.
한극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협약에 따라 국제대학교 호텔관광경영계열 학생의 현장 교육 및 실습, 취업 알선을 도모하고, 교수 및 현업종사자의 연수 또는 재교육에 관해 협의하게 된다. 양 기관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동연구 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에 대해서도 함께 수행한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은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교수 및 학생의 적극적인 현장 참여 환경을 만들고, 위탁 교육 및 협동 강의 실시, 신기술 개발을 통한 공동연구 활동에 나서는 것이 이번 산학 협약서의 골자"라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전문 인재를 키우고, 나아가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음으로써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