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유럽 호텔 예약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예약사이트 '부킹닷컴'과 제휴하고, 유럽과 미주, 대양주 등의 숙박 서비스를 강화한다.
부킹닷컴은 유럽에서 총 시장의 50% 인 약 27조 매출을 내고 있는 해외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이다. 부킹닷컴이 입점함에 따라, 옥션은 202개국 55만 호텔과 유럽?북미지역(13개국)의 레지던스와 콘도 및 1,000여 개의 일본 전통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예약 방법은 옥션 부킹닷컴 사이트에서 목적지와 원하는 호텔을 검색 후 이름, 메일,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예약 가능한 55만개 호텔 중 80% 이상의 호텔이 후불제 및 무료취소가 가능한 상품으로, 예약 후에도 출발 3일전까지 취소하면 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하다. 결제는 체크인 시 숙소에서 하면 된다. 숙박시설 검색 시에는 가격과 호텔 등급 등을 상세 조건으로 검색 할 수 있으며, 숙소의 장점과 가장 최근에 예약된 시간 등도 확인 할 수 있다.
옥션은 부킹닷컴 제휴 기념으로 올해까지(~12/31) 옥션 내 부킹닷컴을 통해 유럽, 미주, 대양주 지역의 호텔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8% 캐쉬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캐쉬백 서비스는 예약 시 입력한 옥션 ID로 지급되며, 이머니로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동서양의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마카오의 모든 호텔을 최대 10% 할인(최대 5만원)된 가격에 선보이는 '마카오 최고의 호텔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카지노와 쇼핑몰이 밀집된 코타이 지역과 세계 문화유산을 둘러 볼 수 있는 마카오반도의 호텔 18곳의 숙박비를 평균 20만원 대로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할인쿠폰과 15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옥션 전윤주 여행팀장은 "최근 경제력을 갖춘 30-40대 중심으로 유럽-미국으로 항공권-호텔만 예약해 가는 자유여행이 증가하면서 부킹닷컴과 제휴하게 됐다"며 "특히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호텔 외 아파트-빌라 등 다양한 숙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