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아카데미는 오는 10월 24일과 31일 스텐실 라떼아트를 주제로 원데이 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원데이클래스는 탐앤탐스 아카데미가 올 하반기부터 다양하고 특색있는 커피 추출법과 제조법 중에서 매월 마다 한 가지 씩의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강의로, 한 달에 1회 2~3시간 동안의 간단한 강의만 수강하면 매월 선정된 주제의 커피 및 음료 제조를 집중적으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이 달에는'스텐실 라떼아트'를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스텐실 라떼아트는 글씨, 그림 등 도안을 만들고 파우더를 뿌려 원하는 그림을 스팀밀크 위에 만들어 내는 라떼아트의 한 기법으로, 초보자도 간단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라떼아트에 대한 이론과 스텐실 도안 제작, 스팀밀크 제조 이론과 실습,그리고 직접 스텐실 라떼아트 체험이 이루어진다. 강의는 오는 10월 24일과 10월 31일 2회 차에 걸쳐 진행되며, 탐앤탐스 아카데미 웹사이트(http://tomsacadamy.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탐앤탐스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더칼립소 사이폰을 비롯한 커피 추출법과 스텐실 라떼아트 등 음료 제조법을 배울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를 매월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탐앤탐스 아카데미는 탐앤탐스가 전문 바리스타 교육과 일반인 대상 커피 강좌를 통해 커피 문화를 확산?전파하고자 지난 2008년 설립한 커피 교육 전문 기관이다. 전문 바리스타 교육 뿐만 아니라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카페 매니지먼트 교육도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과 업무제휴 하에 바리스타과정 개설 등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탐앤탐스 아카데미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민간자격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 바리스타 자격증인 '커피마스터'를 취득할 수 있으며, 구직자를 대상으로 국비 지원 강의를 실시하는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시행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취업훈련 기관으로도 인정 받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