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플래닛, T맵 대중교통 출시 대중고통 사연공모

by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13일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 'T맵 대중교통 뉴(New)' 출시를 기념해 대중과 소통하기 위한 '대중고통 사연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플래닛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T맵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었던 에피소드나 재미있었던 본인의 일화를 작성하면 된다.

공모된 사연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사연 4편은 네이버에서 '꽃가족'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 작가 국중록, 이상신의 기발한 그림체를 담은 웹툰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두 작가는 현재 T맵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map.SKP)을 통해 특유의 개성 있는 그림체와 스토리를 토대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애환을 담은 '대중고통 이제그만' 시리즈를 연재하며 많은 대중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밖에 사연을 공모한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중 '고통'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재미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된 '대중고통 기프트팩' 100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650개, 스타벅스 시그니처 핫 초콜릿, 투썸 플레이스 마카롱 세트 100개 등 총 1100명에게 경품이 증정 된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T맵 대중교통 뉴(New)는 실시간 도로상황과 요일, 시간대별 교통량을 반영해 지하철, 버스, 택시 및 도보 이동에 최적화된 소요시간 예측정보를 제공하며, 12년간 축적된 T맵의 실시간 교통정보 분석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적용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