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생활용품 전문기업 코멕스산업(대표 전병우)이 스테인리스 소재 밀폐용기 '스텐킵스'를 출시한다.
'스텐킵스'는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안전한 소재를 개발함과 동시에 특수 코팅기법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더한 밀폐용기다. '스텐킵스'는 코멕스에서 스테인리스 소재의 밀폐용기는 처음 출시하는 제품이다. 환경호르몬 없는 스테인리스 소재이며, SUS304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해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내구성과 냄새 및 색 배임에 강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리시한 컬러를 입혀, 기존의 차갑고 딱딱한 스테인리스 용기 이미지에서 벗어났다. 특수 코팅기술을 사용해 쉽게 벗겨지지 않고, 무독성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내 기술로 만들어 밀폐력 또한 완벽하다.
기존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는 용기 입구에 플라스틱 프레임이 있어야 뚜껑과 결합되는 형태를 지니기 때문에 세련미를 지니기 힘들었는데, '스텐킵스'는 프레임 없이 바로 뚜껑과 결합 가능하도록 설계해 세련된 외관을 선보인다.
'스텐킵스'는 직사각형 9종, 원형 7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8900원에서부터 2만5600원까지이다. 제품은 이마트 등 전국 대형 마트와 코멕스 공식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밀폐용기 전문기업 코멕스산업은 자체 기술력으로 플라스틱·유리 밀폐용기를 모두 출시하며 인기를 끈 바 있다. 플라스틱류는 일반 PP 소재부터 트라이탄 소재 밀폐용기까지 개발했으며, 유리 밀폐용기는 강화유리와 내열유리 모두 개발하는 등 코멕스는 다양한 소재의 밀폐용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