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 전용 광고 솔루션이 나왔다.
온라인광고 네트워크 회사 ㈜디엔에이소프트(리얼클릭, 대표 김연수)는 7일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앱(App) 광고 솔루션 '레몬 SDK (RemoN SDK)'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몬 SDK는 모바일 앱(App)에 광고 게재 공간을 지정하고 텍스트,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통합적으로 관리,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솔루션 및 서비스를 말한다.
레몬 SDK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앱에 리얼클릭 모바일 광고인 레몬을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특히 가입 회원들에게는 실시간 리포트는 물론 특정 IP 차단, 수익금 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몬 SDK는 CPC(Cost Per Click)에 따라 수익이 정산되며 총 수익금액 중 운영경비를 제외한 금액에서 회원들에게 수익이 분배된다.
㈜디엔에이소프트 김연수 대표는 "성별, 연령대, 디바이스, OS, 지역 등 리얼클릭 만의 강력한 타겟팅 기술을 통해 모바일 광고주에게는 광고효율 높여주며, 레몬 SDK 회원들에게는 높은 수익 창출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애드네트워크 시장 국내 1위인 리얼클릭은 15년간 쌓아온 영업력을 바탕으로 1000여개의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300여개의 매체사와 9500여개의 중소미디어 및 파워블로거들과 제휴를 맺어 효과적인 광고를 자랑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