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 iOS 8을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신제품 아이폰 6과 6 플러스인 경우에는 iOS 8 업데이트가 미리 탑재돼 출시된다.
지난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 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iOS 8 업데이트가 2008년 7월 앱 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이며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또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 많은 개선이 이뤄졌고,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
이어 운전 중에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과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이라는 기능도 생겼다.
애플은 이와 함께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iOS 8 자체에 통합하고 온라인·오프라인·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통합검색창을 도입했으며, 모바일 키보드 등 입력 인터페이스도 일부 개편했다.
iOS8 업데이트 소식에 네티즌들은 "iOS8 업데이트 됐다니 나도 해봐야지", "iOS8 업데이트 반갑네", "iOS8 업데이트 나도 해야겠다", "iOS8 업데이트 새롭게 업그레이드 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사진=애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