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사회적 프랜차이즈 '이아인 협동조합' 네일샵 창업 인테리어 비용 지원

by

협동조합이 설립한 사회적 프랜차이즈 '이미용 소상공인을 위한 아름다운 인테리어 협동조합'(이하 이아인)이 16일 미용실, 네일샵, 피부샵, 카페 등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아인 협동조합에 따르면 원스톱 도우미 센터'는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명함 등 매장을 오픈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시설 및 홍보물 2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이아인 협동조합은 신규 창업자들에게 국가자격증 시험 대비 네일과 피부 관련 기술 및 운영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성공창업의 중요한 요소인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컨설팅, 온오프라인 매장홍보 툴 등 다양한 시스템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박효신 이아인 협동조합 이사장은 "소셜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가맹비나 로열티 없이 기존 프랜차이즈 대비 30-50%, 인테리어 회사와 대비해서도 20% 가량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입지선정부터 개점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실을 오픈하고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미용 기술 및 운영 노하우 전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미용실, 네일아트샵, 피부샵, 카페창업 등을 준비하는 예비 소상공인들에게 브랜드 가맹비 및 로열티를 없애고 실비 인테리어 비용으로 거품이 제거된 소상공인 창업 방식을 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아인 협동조합은 헤어샵창업, 네일아트창업, 피부샵창업 등 이미용 관련 예비 창업자들의 소자본창업을 돕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정법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