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편성채널 JTBC '건강의 품격'은 9월 14일 방송을 통해, 평생 혈당을 관리해야 하는 당뇨 환자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으로 천연 당뇨 관리법 '돼지감자환'을 소개한다.
이번 주 일요일 진행되는 이날 방송에서는 연예계 원조 잉꼬부부인 홍서범·조갑경 부부가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는 돼지감자환을 이용한 건강관리 비법을 특별 공개한다.
뚱딴지라고 불리는 돼지감자가 천연인슐린 효능으로 알려진 것은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이눌린은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아 인슐린의 역할을 대신하는 성분으로, 피곤해진 췌장을 쉬게 만들어 '천연의 인슐린'이라고 불린다.
또 돼지감자는 공복감이 줄어들고 포만감이 생김으로써, 다른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게 만드는 효과로 인해 당뇨 환자들의 식습관 개선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여성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풍부한 섬유질과 미네랄도 함유되어 다이어트 식품이나 변비치료제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러한 돼지감자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보통 환으로 만들어 10~13알 정도를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11월경에 수확한 것을 직접 생즙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장기간 보관이 어려우므로 되도록 돼지감자환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JTBC '건강의 품격'에서 밝히는 당뇨 및 다이어트 관리를 위한 천연 인슐린 '돼지감자환'에 대한 보다 상세한 이야기는 14일 일요일 오전 7시 30분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같은 날 오전 8시50분에는 NS홈쇼핑 방송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