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만에 가장 이른 추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막바지 피서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각종 내비게이션 관련 기기를 선보이고 있는 파인드라이브는 추석연휴기간인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자사 내비게이션 및 아틀란3D 클라우드앱 이용자들이 검색한 주요 관광지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검색어 상위 20개 중 해수욕장 등 피서와 관련된 관광지가 9곳이나 포함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검색된 피서지로는 해운대 해수욕장이 차지했으며 대천 해수욕장, 을왕 해수욕장이 그 뒤를 이었다. 이밖에 광안리 해수욕장, 경포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 대부도, 제부도 등도 2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추석연휴기간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관광지는 애버랜드로 나타났으며. 한강시민공원, 전주한옥마을, 한국민속촌, 바람의언덕, 서울대공원, 일산호수공원, 담양죽녹원 등도 관광지 검색어 상위 20위에 포함됐다.
또한 추석을 맞아 성묘를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공원묘지 및 납골당으로는 부산추모공원이 가장 많이 검색됐으며, 국립영천호국원, 용미리제1묘지, 시안공원묘지, 용인공원묘지 등도 상위 5위권 내에 올랐다.
전체 검색어 순으로는 이마트(1위)와 홈플러스(2위)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추석 기간 동안 차례상 준비나 선물구매를 위해 마트를 방문한 사람이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마트 다음으로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인천공항(3위)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대체휴일제로 인한 황금 연휴로 해외로 여행을 하는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