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디자인·기능 개선한 '맘카2' 선보여

by

LG유플러스가 11일 홈CCTV 서비스인 '맘카'의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한 '맘카2'를 선보였다.

맘카는 '맘(마음·Mom)이 통하는 카메라'의 줄임말이다. 맘카2는 맘카1에 이은 두번째 모델로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사용 고객만 이용할 수 있던 가입 제한을 없애고, 가정용 외에 상업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음성녹음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 와이파이(WiFi)보다 3배 빠른 최고속도 100Mbps의 '홈 기가 와이파이'(WiFi)를 함께 제공해 맘카2의 HD급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끊김 없이 볼 수 있다.

HD급 100만 화소 화질로 3배까지 확대 가능한 '줌인(Zoom-in)' 기능도 갖췄다. 적외선 LED로 야간에도 또렷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저장장치 없이 최대 240시간 저장도 가능하다.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좌우 최대 345°, 상하 최대 110°까지 조정할 수 있어 사각지대가 거의 없으며 벽면 설치용 브라켓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인체 감지 센서가 내장돼 있어 별도의 센서 장비를 구매할 필요도 없고, 침입 감지 시 휴대전화로 알림 문자메시지(SMS)를 보내준다. 버튼 하나로 외부영상 제공을 차단할 수 있는 사생활 보호 기능도 도입했다. 가입은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이나 고객센터(☎101)로 하면 되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이 제공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