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공무원 등 속기사 지망생이 늘고 있는 가운데 평소 속기에 관심이 있었으나 속기기계와 속기교육을 접해볼 수 없던 사람들에게 무료 체험의 기회가 왔다.
전문 온라인 속기교육기관 '속기에듀'는 9월 30일까지 무료 속기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접수는 속기에듀 홈페이지(www.casschool.co.kr)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는 서울 서초구 속기에듀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여 속기에 대한 전반적인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주일 동안 맛보기식이 아니라 실제 속기기계로 기본자리부터 수업을 듣게 된다.
속기에듀 대표강사인 정상덕 속기사는 "속기를 널리 알리고 속기사를 평생직업으로 검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속기가 적성에 맞는지 직접 확인해볼 기회를 주기위해 무료교육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미 속기기계를 구입하고 속기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실력에 따라 동영상 강의 초급반이나 중급, 고급반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자동채점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속기에듀는 속기교육 뿐아니라 취업관리팀을 설치하여 국회 지방의회 법원 등 속기공무원, 자막방송 속기사, 교육속기사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취업관리를 하고 있다.
한편 속기에듀에서 교육하는 속기장비는 ㈔한국스마트속기협회의 공인기종인 CAS이다. CAS는 다수의 한글속기 국가자격시험 합격자와 취업자를 배출했으며, 자막방송 실시간제작에 진출해 업무의 실무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CAS는 한글 체계와 특성, 사용빈도수에 따라 과학적으로 설계되고 직업병 예방 기능이 있는 바(BAR)식 키를 채택한 전문가용 속기장비로, 최신 모델인 '스마트CAS'는 각종 스마트한 기능으로 수필속기, 컴퓨터속기시대를 넘어 본격적인 스마트속기시대를 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