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요리학원분야의 톱클래스인 한솔요리학원(www.hscook.com)이 운영하는 외식창업전문교육&컨설팅 기관 한솔외식연구소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가 오는 9월 23일(화) 서울 종로에서 예비창업자를 위한 실전창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창업이론 중심의 세미나에 창업 아이템을 접목, 최근 주목받고 있는 '치맥' 아이템 소개와 함께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치킨 마스터' 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메뉴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관계자는 "드라마 '별그대'의 영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까지 치맥열풍이 번지면서 해외창업이나 이민창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도 급증했다"며 "외식시장의 핫 아이템이자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인기과정인 치킨마스터 비법공개를 통해 개인창업의 필수요소인 원천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창업정보와 외식 트렌드 소개 등 이론강의와 함께 치킨창업 아이템 소개, 치킨창업을 위한 전략수립 및 아이템 발굴 노하우, 시연 및 시식의 순서로 진행된다. 최소한의 창업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밸류 컨설팅'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할 계획.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측은 "추후 무료창업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이를 시연·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참석인원은 선착순 20명이며 전화(02-6356-3030)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