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미혼 남성이 이성의 몸매를 볼 때 가슴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의 미혼남녀 34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남성이 이성의 몸매를 볼 때 가장 중시하는 부분으로 여성의 '가슴'(42.6%), '힙'(14.3%), '다리 및 발목'(12.7%), '허리'(10.5%) 등을 꼽았다.
이처럼 남성들은 여성의 섹시미를 더해줄 수 있는 가슴을 매력의 중요한 요소로 판단하고 있어 선천적으로 가슴이 밋밋한 여성들은 불륨감 있는 가슴을 가지고자 가슴성형을 고려한다.
예전과 같이 가슴성형 시 무조건 큰 사이즈를 원하던 것과는 달리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가슴 크기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분위기로 인해 물방울 가슴성형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물방울이 아래로 떨어지는 모양처럼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연출하며, 서있을 때는 물론 누웠을 때에도 그 모양과 움직임이 자연스럽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물방울 보형물은 본래 가슴과 흡사한 촉감으로 선호도가 높으며, 가슴 내부 조직과 잘 융화되어 구형구축이 적고 조직 내 세포 증식으로 인해 보형물의 위치가 변하는 현상도 일어나지 않는다.
보통 가슴성형의 보형물은 크게 식염수와 코히시브젤로 나뉘는데 물방울 가슴성형은 코히시브젤을 사용하여 유방 내의 유동성이 적고 피부조직과의 결합력이 뛰어난 표면 처리가 특징이다.
가슴성형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체형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자연스럽고 탄력 넘치는 가슴을 만드는 일이다.
따라서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는 가슴을 갖기 위해서는 수술방식과 보형물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정하는 게 좋다.
창원 엘리나성형외과피부과 이창호 원장은 "물방울 가슴성형 시 모두 똑같은 절개법이나 보형물의 삽입 위치를 적용시킬 수는 없다"며 "수술 전 담당 의사와 보형물의 위치 선택이나 절개법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본인의 제형에 적합한 맞춤형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