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여성가족부, 구글과 함께하는 '추석 사진 사연'공모전 개최!

by

여성가족부가 추석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로 실시하고 있는 가족愛 발견 캠페인 3탄을 진행한다.

특별히 구글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가족愛 발견 3탄 이벤트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평등 추석' 사진과 사연을 공모하는 이벤트다.

공모전 응모 방법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장보기, 차례상 차리기, 즐거운 명절 놀이, 시댁·처가 방문 모습 등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추석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서 사연과 함께 구글 플러스 채널 이벤트 페이지(http://bit.ly/1nwEFrv)에 올리면 된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평등 추석'이라는 의미답게, 며느리나 엄마라는 이름의 어느 한 사람의 일방적인 희생을 통해 진행되는 명절이 아닌, 온 가족이 함께 만들어 가는 즐겁고 화목한 명절의 모습을 담아 응모하면 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족과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응모하는 이들에게는 선정을 통해 총 75명에게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가족외식상품권(10만원 상당)과 크롬 캐스트, 피자 기프티콘(3만 상당), 커피 기프티콘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그 동안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가깝고도 먼 친척들과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기회인 추석을 맞아, 바쁜 현실을 잊고 소중한 가족과의 행복을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응모 기간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6일(토)부터 9월 18일(목)까지 이며, 결과 발표는 9월 3째 주 가족사랑의 날인 24일(수)이다.

또 페이스북 내 공모전 공지를 블로그, 카페 및 자신의 SNS에 공유하는 이들에게는 총 70명을 뽑아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페이스북 공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공유링크를 올려준 이들 중 선정한다.

한편,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8일, 보라데이가 포함되어 있어 소외된 우리 이웃과도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볼 것이 권장된다. 여성가족부는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하고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주변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