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엣지
삼성전자 IT기기 신작 '갤럭시노트 엣지'가 공개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일(이하 현지시각) 오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4'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노트 엣지'와 '캘럭시노트4'를 공개했다.
기대를 모았던 '갤럭시노트4'와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노트 엣지', 연동된 스마트폰과 멀어져도 통신이 가능한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을 선보였다.
'갤럭시노트 엣지'는 세계 최초로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폰이다. '갤럭시노트 엣지' 측면의 휘어진 디스플레이는 삼성 디스플레이의 상용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윰(Youm)을 적용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혹은 '엣지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이는 원래 베젤이 있어야 하는 왼쪽 측면에 휘어지는 액정을 넣어 총 2면의 액정을 갤럭시노트 엣지에 구현한 형태다.
'갤럭시노트 엣지'의 휘어진 측면 액정에 리볼빙 UX(사용자 경험)을 구동시켜 뉴스, 날씨, 시간, 메시지, 연락처 등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한국과 미국, 싱가포르와 호주, 스페인 등의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 엣지 공개에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 엣지, 예쁘게 생겼어", "갤럭시노트 엣지, 사용해보고 싶어", "갤럭시노트 엣지, 출고가 얼마일까", "갤럭시노트 엣지, 나오면 바로 사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