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남판교도서관, '세종의 공부' 저자, 이상주 작가 초청 강연회

by

성남판교도서관, '세종의 공부' 저자, 이상주 작가 초청 강연회







성남판교 도서관(관장 조동은)이 역사인문학자인 이상주 작가 강연회를 마련한다. 성남판교 도서관은 9월13일(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이상주 작가를 초청해 '세종대왕, 사생활을 말하다: TV 드라마 재미있게 보기' 특강을 갖는다. 장소는 도서관 대강의실이며 대상은 역사와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120명이다.



이번 특강은 독서의 달 행사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상주 작가는 '세종의 공부', '조선 명문가 독서교육법', '10대가 아프다' 등 다양한 역사 교양서와 교육서를 쓴 베스트셀러 작가로 창의성 높은 스토리텔링 강의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조선왕실(전주이씨대동종약원) 문화위원인 이 작가는 문헌과 현장, 구전을 종합한 강의가 특징이다.



2014학년도에 고려대학교 대학원생들과 글쓰기로 소통했고, 서울시립대학교 시민대학과 서울시에서 '힐링이 있는 역사 인문학'으로 시민과 만나고 있다. 또 역사에서 배운다, 역사 속의 책 읽기 등의 기고활동도 왕성하게 하고 있다.



행사를 기획한 성남판교도서관 김효진 사서는 "독서와 역사 그리고 스토리텔링, 창의성의 만남을 생각했다. 높은 수준의 시민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이상주 작가를 초청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