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사람들은 여행지에서 먹는 특산품과 토속 요리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전라도에서 먹는 홍어를 다른 지방에서 찾지 않듯이 제주도맛집을 방문하면 꼭 찾는 음식이 '흑돼지'인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삼겹살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만큼 제주맛집의 흑돼지는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제주의 토속음식으로 인기가 높고, 호텔 쉐프 출신의 주방장이 운영하는 흑돼지 전문점이 생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커큐민(064-784-5671) 제주도 흑돼지 맛집은 현지인들도 찾을 만큼 흑돼지 본연의 맛을 가장 맛있게 살렸다는 호평으로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 쉐프출신의 주방장이 직접 흑돼지가 가장 맛있는 조리방법과 보관 방법등을 연구하면서 제주 흑돼지가 가장 맛있는 집으로 입소문이 퍼져 성산일출봉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필수 코스가 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커큐민흑돼지의 특징은 천연 숯을 사용하여 흑돼지의 풍미에 가장 어울리는 숫불 향을 더했고, 고기와 가장 궁합이 맞는 해산물 등을 활용한 음식들도 흑돼지 본연의 맛을 더욱 풍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많은 준비기간으로 섭지코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섭지코지 맛집으로 인식되고 있고, 음식의 가격을 손님들이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끌어내려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명소가 된지 오래다.
흑돼지 음식점 커큐민의 신현우사장은 "제주도에서 흑돼지 안 먹어보면 제주도 오지 않은 것이다."며 "제주 흑돼지 만큼은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