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한은행, 푸르메재단과 치과진료 '미소원정대' 자원봉사 실시

by

신한은행은 지난달 31일(일) 동대문 쪽방촌 거주 독거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과진료 미소원정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미소원정대는 신한은행이 후원하고 푸르메재단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12년을 시작으로 금번 쪽방촌 활동을 통해 총 350여 가구에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신한은행 자원봉사자 20명이 도배와 의료봉사활동에 도움을 주었으며 한의사 및 전문안마 봉사자도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와서 아팠던 곳을 봐주고, 진료받는 동안 집안 도배도 해주어 너무 고맙다"며 소감을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 계신 분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장애인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푸르메 미소원정대'를 비롯하여 자폐성 장애인 동행 등반 '산으로 가는 여행',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