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일 위대한 짜볶이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위대한 짜볶이는 위대한 볶이 시리즈 중 세 번째 상품으로 1주 먼저 출시한 위대한 라볶이에 이어 짜장+면+떡볶이를 조합해 만든 국물 없는 면제품의 결정판 이다.
GS25는 정통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생양파즙을 갈아 넣은 소스를 사용하였고 형님 격인 위대한 떡볶이 제품보다 떡의 크기를 작고 쫄깃하게 하여 짜장 소스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인 재료인 면은 생면 전문 제조업체가 만들었고 튀기지 않은 생면을 사용하여 건강과 함께 쫄깃한 식감이 완숙 이후에도 유지되도록 하였다.
GS25는 파 후레이크, 하늘초 고추가루, 파프리카 분말을 추가하여 향긋한 파의 향과 얼큰하고 매콤한 맛이 잘 조화될 수 있도록 별도 스프를 첨가하였다.
위대한 짜볶이 보다 앞서 출시한 위대한 라볶이는 달콤하고 매콤한 위대한 떡볶이 소스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특유의 칼칼한 맛이 나도록 하늘초 고추가루를 사용하여 보다 맛있는 소스로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가격은 2400원.
출시를 기념하여 두 상품 모두 이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대한 짜볶이를 구매하시는 고객들은 비타단무지 1개를 무료증정 받으며 위대한 라볶이를 구매할 경우 라면쏘옥치즈30G 상품 1개를 4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이 위대한 볶이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은 기존의 위대한 떡볶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최근 국물없는 볶음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로 GS25에서 판매하는 유명 볶음 라면의 매출은 출시 후 2년새 2.5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조병현 GS리테일 일배식품팀 과장은 "전작인 위대한 떡볶이가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의 맛있다는 평가에 힘입어 10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출시 이후 해당 카테고리 내 1위를 하고 있다."며 "제품의 맛과 품질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만큼 달콤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입을 즐겁게 하는 간식거리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