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슈퍼주니어 컴백 예고, '카우보이로 변신' 티저 이미지 깜짝 공개

by

오는 9월 1일 그룹 슈퍼주니어가 정규 7집 'MAMACITA(야야야)'를 발표한다.

21일 SM엔터테인먼트는 슈퍼주니어의 7집은 2012년 7월 발표한 정규 6집 '섹시, 프리 & 싱글'(Sexy, Free & Single) 이후 2년여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제목 '마마시타'는 스페인어로 '매력적인 예쁜 여자'란 뜻을 담고 있다.

슈퍼주니어는 앨범 출시에 앞서 오는 29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 방송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어 오는 9월 19~21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등 여러 국가를 돌며 월드투어 '슈퍼쇼 6'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컴백 발표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멤버들은 서부극 속 카우보이를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그간 슈퍼주니어는 매 앨범마다 국내외 각종 음악차트를 석권함은 물론 2009년, 2011년, 2012년 3번의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음반킹에 오른 것을 비롯해 2011년 '서울가요대상', 2012 'MAMA' 등 연말 가요시상식 대상을 휩쓰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슈퍼주니어-M, 슈퍼주니어 동해&은혁 등 유닛 및 개별활동을 통해 맹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 그룹다운 면모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앨범 활동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슈퍼주니어 컴백 가요계 대선배 나오신다", "슈퍼주니어 드디어 완전체로 컴백하나", "이특 제대 후 슈퍼주니어 7집 나온다", "슈퍼주니어 7집 얼마나 기다렸나", "슈퍼주니어 7집 발표 후 슈퍼쇼까지 대박"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