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조인성 얼음물샤워, ‘물에 젖어도 조각미남’ 지목 상대는?

by

'조인성 얼음물샤워'

배우 조인성이 '얼음물 샤워' 이벤트에 동참하며 눈길을 끌었다.

18일 조인성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측은 유투브 채널을 통해 '얼음물 샤워' 캠페인을 실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 속 조인성은 "이런 뜻 깊은 캠페인에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 루게릭병 뿐 아니라 몸과 마음에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나를 이어 세 분이 이 캠페인에 동참하셔야 될 것 같은데, 배우 이광수 임주환, 야구선수 조인성이 뜻 깊은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다음 캠페인 참가자를 지목하며 얼음물 샤워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혹은 ALS(미 루게릭 협회)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사회 운동으로, 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미국의 ALS 협회에 기부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2014년 여름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급격히 퍼져나가 하나의 유행이 됐다.

참가자는 우선 동영상을 통해 이 도전을 받을 사람을 지목한다. 지목당한 사람은 24시간 내에 이 도전을 받아 얼음물을 뒤집어쓰던지 100달러를 미국 ALS 협회에 기부하면된다. 그러나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것이 하나의 사회 유행으로 퍼져, 기부를 하면서도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사람들도 상당수다.

앞서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립자와 마크 저커버스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 등 미국의 각계 인사는 물론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해외 인사도 잇따라 참여하고 있다.

조인성 얼음물샤워에 네티즌들은 "조인성 얼음물샤워, 멋지다", "조인성 얼음물샤워, 물에 젖어도 훈남", "조인성 얼음물샤워, 마음도 멋지네", "조인성 얼음물샤워, 정말 시원하겠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