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한민국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이어트'에 지대한 관심을 쏟고 있다.
유명스타를 비롯해 일반인들의 놀라운 다이어트 성공 사례들이 곳곳에 소개 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 중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 '정석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한 사례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음식의 섭취를 최소한으로 절제하는 초절식 다이어트로 단기에 살을 뺀 사람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건강하지 않은 방법으로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요요현상과 온갖 질병으로 고생하거나, 기초대사량이 현저히 낮아져 더욱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운동 20%, 식이요법이 80%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성공과 실패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굶지 않고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저염식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하루 세끼를 모두 균형 잡힌 식단으로 챙겨먹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영양섭취를 골고루 할 수 있고, 나트륨 과다 섭취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요즘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가정에서 쉽게 저염식 식단을 구성해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신송식품'에서는 건강하고 다양한 저염 제품들을 출시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송식품의 대표적인 저염 제품에는 자사 기존 고추장 대비 염도를 17% 낮춘 '짠맛을 줄인 순쌀 태양초 고추장', '짠맛을 줄인 재래된장 골드', '짠맛을 줄인 쌈장 골드' 와 '저염 양조간장' 등이 있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미료인 장류 제품의 염도를 낮춰 국민의 건강을 위해 앞장서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