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한체육회-스포츠안전재단,스포츠 안전 강화 위한 MOU

by

김정행 대한체육회장과 서상기 스포츠안전재단 이사장이 13일 오전 11시30분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국민들의 안전한 스포츠활동 참여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 누구나 스포츠활동 참여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예방과 후속조치를 강화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특히 전문체육인들이 수행하는 각종 체육활동의 안전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에서 전문체육 대표단체인 대한체육회와 스포츠안전재단이 공감대를 형성, 추진하게 된 것이다.

그간 생활체육인을 대상으로 운용해 오던 스포츠안전재단의 스포츠안전공제서비스(보험) 가입대상을 국가대표선수 및 지도자 등 전문체육인 및 체육유관단체까지 확대하는 것이 골자다. 안전사고예방 강화를 통해 스포츠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자는 취지다. 두 기관은 앞으로 스포츠활동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후속조치로 스포츠안전공제서비스(보험)의 보장내용을 강화하고 전문체육인을 위한 상품을 신규 개발해 후속조치를 보완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전영지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