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죽·스프 프리미엄화 본앤본 첫선 "품질로 승부수"

by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프리미엄 제품 판매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상품성과 차별화 요소만 있다면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죽 전문점 시장 역시 최근 프리미엄화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죽 전문점의 프리미엄화를 이끌고 있는 브랜드는 친환경 죽&스프전문점 '본앤본(www.bnb.or.kr)'이다.

본앤본은 기존의 죽 전문점과 달리 거의 모든 식재료가 친환경 유기농 제품이다. 유기농 쌀과 찹쌀, 국내산 참기름, 친환경 야채로 만든 육수, 친환경 팥과 녹두부터 국내산 쇠고기와 전복 등 모두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야채로 만든 육수는 인공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식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뛰어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랫동안 친환경 농작물 유통을 한 경험에서 나오는 본앤본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20여년 이상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ㆍ공급해온 우수한 거래선을 확보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나아가 어떤 상황에서도 모든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을 갖추는데 주력해 국내산ㆍ친환경ㆍ유기농 제품임에도 제품 가격은 기존의 죽 전문점과 큰 차이없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죽 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해 친환경 스프 메뉴를 갖춘 것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친환경 야채로 만든 스프와 유기농 쌀빵을 곁들여 내놓는 스프세트는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어린이나 죽을 싫어하는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본앤본 관계자는 "자연순환 농법 및 우렁이 농법으로 만든 100% 유기농 쌀과 찹쌀, 국내산 통참깨로 만든 참기름과 친환경야채로 만든 육수, 친환경 재배한 팥과 녹두, 버섯, 감자, 고구마, 당근, 양파는 물론 순수 국내산 전복, 쇠고기, 호박, 굴, 게살, 잣, 김치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품질을 지닌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