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장마가 지속되면서 여름철 체력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여름철은 체력이 떨어지면서 면역력 저하에 따른 대상포진 등의 발병이 늘어나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는 홍삼 제품에 대한 관심이 크다.
7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추석 및 명절에 인기가 높은 '정관장 홍삼톤'의 7∼8월 매출이 6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여름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소비자들이 '정관장 홍삼톤'을 선호하고 있다는 증거다.
'정관장 홍삼톤'은 6년근 홍삼 농축액과 전통원료의 기운을 조화시킨 데다, 먹기 편한 액상 파우치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져 홍삼이 낯선 소비자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삼공사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정관장 홍삼톤'은 고객 취향에 맞게 세분화돼 선택의 고민도 덜어준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피로회복 생약재를 함유한 '홍삼톤 마일드', 항암에 좋은 고기능성 버섯 추출물과 고품질 홍삼인 지삼농축액이 조화된 '홍삼톤 리미티드', 고함량의 홍삼 농축액을 배합한 '홍삼톤 골드' 등이 홍삼톤 시리즈인 셈이다.
인삼공사는 "홍삼톤은 추석 등 명절에도 대표 상품인 '정관장 홍삼정'에 이어 매출 2위를 차지하는 효자 상품이다"면서 "홍삼이 익숙하거나 낯선 소비자 모두가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적합하다"고 말했다.
특히,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 대비 풍부한 크기인 '정관장 홍삼톤'은 선물은 적당한 크기를 가져야 한다는 소비자 취향에 적합해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아 기업체도 선호한다고.
한편 KGC인삼공사는 '홍삼톤' 출시 23주년을 기념해 22일까지 100% 즉석 당첨 퀴즈 이벤트를 정관장 홈페이지(www.kgc.co.kr)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홍삼톤' 제품 3종(홍삼톤 리미티드, 홍삼톤 골드, 홍삼톤 마일드 60포) 구매 시 9월 30일까지 사용가능 한 홍삼톤 1만원 할인 모바일쿠폰을 경품으로 발송한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