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액션 RPG '블레이드 for Kakao',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by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for Kakao'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이 공동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출시 초기의 국산 게임 중 기획·그래픽·음향·작품성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시상하고 게임의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997년 시작된 이래 18년간 약 300여편을 선정해 지원해 오고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는 국내 최초 언리얼엔진3를 사용해 현존 최고의 그래픽과 타격감, 플레이 내내 화면을 수놓는 특수효과 등 기기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모바일 RPG로 기존 유행하던 자동사냥 방식을 버리고 버추얼 패드를 전면에 배치해 조작과 액션의 재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블레이드 for Kakao'는 각기 다른 테마의 6개 지역 100여개의 스테이지는 물론 몬스터가 쏟아져 나오는 100층 규모의 무한던전 등 PvE 콘텐츠에 일대일, 5대5, 최대 10인이 동시에 대전하는 난투장 등 실시간 PvP 콘텐츠까지 구현했다.

지난 4월 22일 출시된 '블레이드 for Kakao'는 액션 RPG 중 가장 빠른 기록인 40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5월에는 국내 서비스 성적만으로 전세계 구글플레이 매출 4위를 기록했다. 또 11일 현재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2년 전 5명이 시작한 액션스퀘어의 첫 작품 '블레이드 for Kakao'가 이 자리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이다. 콘솔과 PC온라인에 이어 모바일까지 플랫폼은 끊임없이 변하고 앞으로도 바뀌겠지만 '재미'라는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