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안양시장 선거’ 당선자 이필운, ‘재검표’에도 끄떡없던 지지율 ‘공약은?’

by

'안양시장 선거 당선인 이필운 공약'

'재검표' 실시에도 끄떡없던 지지율을 자랑한 안양시장 선거 새누리당 이필운 당선인 공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오전 안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된 만안구 개표장에서는 개표종료 직전 박달1동 3투표소 투표함과 4투표소 투표함이 득표수를 별도 입력하지 않고 3투표함으로 중복 처리된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참관인은 부정개표 의혹이 있다며 전면 재검표를 요구했고, 만안구선관위는 회의를 통해 오전 8시10분부터 재검표가 진행했다.

당시 개표율은 97.6%. 새누리당 이필운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최대호 후보가 485표 차이로 초박빙 승부를 펼치고 있었다.

하지만 역전극은 펼쳐지지 않았다. 재검표 결과 이필운 후보가 139,840표(50.2%)를 얻어, 138,909표(49.8%)를 얻은 최대호 후보를 931표차로 근소하게 앞지르며 안양시장에 당선됐다.

17대 '진심공약'을 펼친 이필운 당선인은 경제와 일자리, 문화예술과 생활체육 등 4개 분야 정책공약을 내세웠다.

안양의 각계각층과 진솔한 대화를 통해 정책공약을 함께 만들어가는 '진짜시장 이필운의 진심토크' 등을 통해 말뿐이 아닌 지킬 수 있는 약속만을 선별했다고 강조했다.

이필운 당선자는 "개혁과 소통으로 더 좋은 안양을 만들겠다. 반드시 약속을 지키고 실천하는 '진짜시장'의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약속을 지키는 '깨끗한 변화'로 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양시장 선거 이필운 당선인 공약에 누리꾼들은 "안양시장 선거 이필운 당선인 공약, 잘 실천했으면", "안양시장 선거 이필운 당선인 공약, 두고보면 안다", "안양시장 선거 이필운 당선인 공약, 실천율은 어느정도 될까", "안양시장 선거 이필운 당선인 공약, 당선 축하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