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은 모바일SNG '힐링스토리:마의 for Kakao'에 첫 6성 희귀 동물과 수집동물 강화 건물인 '동물 연구소'를 처음 선보였다.
웹젠은 지난 1일 '힐링스토리:마의 for Kakao'의 업데이트를 통해 수집 동물의 등급을 올리는 '강화연구'와 다른 수집동물로 바꿀 수 있는 '변화연구'가 가능한 '동물 연구소'를 처음 선보인 한편, 게임 내 첫 6성 희귀동물들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동물 연구소'는 게임 내 레벨 16이상에서만 설치가 가능한 건물로, 건설 후 바로 연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처음 추가된 6성 수집동물 중에서 '얼음공주냥이'와 '카니발은빛여우'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탐색 보상으로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물상자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어 동물 치료 및 목장 꾸미기에 큰 도움을 주는 수집동물이다. 6성 동물들은 치료를 통해 얻을 수 있던 기존 5성 수집동물들과 달리, 이번에 업데이트 된 '화려한 동물주머니'와 '찬란한 동물주머니'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외에 테마별 꾸미기 아이템이나 3~5성 등급의 수집동물 중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호랭의 양반생활', '숭이의 파티타임'등의 테마 아이템 3종도 추가됐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각 동물수집을 마친 장기회원들이 6성 동물 수집 및 육성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웹젠은 오는 10일까지 일명 '최고의 마의/돌보미/무역왕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수집한 동물의 숫자, 동물에게 먹이를 준 횟수, 무역관 퀘스트의 완료 횟수가 많은 순서대로 1,2,3위를 각각 선정해 게임캐시인 '금화'을 차등 지급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