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석촌호수 벚꽃길 나들이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보름 가량 빨리 찾아와 4월초 서울 도심에 벚꽃이 활짝피었다.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를 둘러싸고 있는 석촌호수 벚꽃길은 서울시가 발표한 '벚꽃 자전거여행 코스 5선'에 선정될 정도로 벚꽃 감상 명소로 통하는 곳이다.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변 3km를 따라 펼쳐진 1000여 그루의 왕벚꽃나무가 벚꽃터널을 이루며 환상적인 경관을 담아낸다. 석촌호수를 걸으며 즐기는 벚꽃도 좋지만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서는 스릴넘치는 짜릿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360도 회전하며 지상 80m까지 올라가는 자이로드롭, 석촌호수로 빠져들 것 같은 자이로스윙, 자이로스핀은 석촌호수 변을 가득 메운 벚꽃을 한눈에 만끽할 수 있다.
송파구에서 주최하는 석촌호수 벚꽃축제도 즐겁다. 4~6일까지 '봄의 생동감, 벚꽃의 화사함'을 테마로 자연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가 펼쳐진다. 화사한 벚꽃길 아래서 7080 콘서트, 뮤지컬, 랩 등 다양한 공연과 민속놀이, 캐리커처 등 추억이 배가 되는 체험마당도 한가득이다.
한편, 인기 놀이시설 '아트란티스'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1~8일까지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을 주간 2만 2000원, 야간 1만 7000원으로 특별 우대한다. 또 4월 한 달간 파크 방문객을 대상으로 마카오 여행상품권 25명, 아디다스 운동화를 100명에게 증정하는 '더블경품 드림' 이벤트도 진행한다. (02)411-2000
▶서울랜드 벚꽃축제 추천 코스 3선
서울랜드는 여의도보다 3, 4일정도 개화시기가 늦다.따라서 서울랜드 벚꽃축제는 여의도 도심 벚꽃 감상을 놓쳤을 때 그 대안이 되는 곳이다.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브 도로(6km)와 과천 저수지 순환길(4km), 서울랜드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기는 방법까지 3가지 벚꽃코스가 있다.
◇코스 1. 서울랜드 외곽순환길~미술관 길까지 벚꽃터널 드라이브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미술관으로 이어지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도로 양쪽으로 벚꽃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서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시원한 봄바람에 꽃잎이 흩날려 환상적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네비게이션에 국립현대미술관 또는 서울랜드 동문을 검색하면 된다.
◇코스 2. 과천 저수지 순환길 따라 벚꽃놀이 한 바퀴
과천 저수지 순환길을 따라 벚꽃을 구경하는 방법은 2가지다. 저수지를 따라 걷거나 코끼리열차에 타서 구경하는 방법이다. 일반 어른 걸음으로 약 20분 정도,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5분이면 된다. 저수지를 따라 드리워진 벚꽃이 아름답다.
◇코스 3. 서울랜드 놀이기구 타고 벚꽃구경
청계천을 등지고 있는 서울랜드는 산에서부터 공원까지 벚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 놀이기구를 타며 색다른 벚꽃구경까지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50m 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벚꽃 속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 가까이 다다를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블랙홀 2000'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벚꽃을 보거나 '무지개자전거'를 타면서 여유롭게 벚꽃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02)509-6000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