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조선 도시인 거제는 전통적으로 어업종사자와 중공업에 근무하는 사람이 많아 근골격계 질환이 많고, 경제적으로 활성화되어 젊은 인구의 비율이 다른 도시보다 높아 소아와 임산부의 진료 비율도 높다.
거제 맑은숲자향한의원(원장 이상복)은 이러한 지역적 특징의 환자를 위한 치료 개선과 건강 증진에 노력해 왔는데 근골격계 질환에는 침, 뜸, 부항의 기본 한의학적 치료 외에 봉약침(벌침), 약침, 척추 관절 추나 교정 치료, SOT 블록치료(골반 교정), 매선 요법, 자기장 요법 등을 적용한다.
산재 지정 의료 기관으로서 산업 재해에 대한 치료와 자동차 사고 환자에 대한 특화 진료를 한다. 소아와 임산부를 위해서는 성장클리닉, 왕뜸 시술을 하고 있고 임산부를 위한 고운맘 카드도 적용되어 한의학적으로 임신과 출산을 돕고 있다. 이 병원은 구안와사, 여드름, 비만, 탈모, 정안(한방성형), 피부질환 등 특화된 진료를 위해 최신 기술과 장비를 도입하기도 했다.
한의학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통합의학으로 진로를 모색해야 한다고 보는 이상복 원장은 다른 학문과의 접목이 바로 한의학의 발전이고 환자들을 돕는 일이라며 제도적인 보완을 주문했다. 트랜디한 것을 추구하는 이 원장은 일반인들과 소통하기 위해 블로그 활동도 적극적이다.
차와 동양의학, 전원생활, 여행에 관한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그의 블로그를 찾는 이웃도 많아지고 있는데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도 블로그 활동을 통해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