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BMW 2시리즈 첫 출시...1~7시리즈 풀라인업 완성

by

BMW가 국내에 처음으로 2시리즈 모델을 선보이며 1∼7시리즈까지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BMW코리아는 6일 경기도 안산 대부도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소형 프리미엄 쿠페 모델인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로써 BMW 모델 가운데 유일하게 비어있던 2시리즈 자리가 채워졌다.

BMW코리아에 따르면 뉴 220d 쿠페는 이전 모델인 1시리즈 쿠페보다 역동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이 모델에는 2.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은 불과 7.1초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해 주행성능을 강화했고, 차체 무게를 앞축과 뒷축에 50대 50으로 정확히 배분해 완벽한 균형을 갖췄다.

또한 차체의 비틀림 강성은 1시리즈 쿠페보다 13% 향상해 안전성도 개선했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스포츠 8단 자동변속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시스템 등 첨단 기술도 적용됐다.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의 국내 출시가격은 5190만원(부가가치세 포함). 복합연비는 16.7km/ℓ이다.

BMW코리아 측은 "독일 출시 가격이 5300여만원인 것과 비교하면 스포츠 M팩을 적용해 다양한 옵션이 추가됐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