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추위가 한껏 기승을 부렸던 겨울이 지나가고 새싹이 파릇한 봄이 다가오면서 이미지 변신을 계획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 중에는 작은 변화로도 큰 이미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눈성형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사람마다 눈의 생김새와 얼굴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맞춤 눈성형 방법이 필요하다. 눈성형 방법으로는 눈이 커 보이는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매몰법, 절개법, 부분 절개법 외에 눈매를 부드럽고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과 같은 트임 방법과, 피곤하고 졸려 보이는 눈을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눈매교정방법이 포함이 된다.
하지만 무조건 큰 눈을 갖기 위해 무분별한 눈성형을 받는 다면 수술 후 각종 부작용 및 눈재수술 등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눈 주위 피부, 눈꺼풀 지방의 양, 근육의 탄력도, 얼굴형 등을 고려한 자연스러운 개인 맞춤 눈성형이 필요하다.
먼저 여러 케이스의 눈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수술을 받는 본인 또한 무조건 본인의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은 남들의 성형 방법만을 고집하지 말고 가격, 비용뿐만 아니라 눈성형 후기에 대한 꼼꼼한 체크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기 자신의 눈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눈성형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강남 논현동 라봄성형외과 이은호 원장은 "여러 눈성형 방법 중 가장 많이 하는 쌍꺼풀수술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방법이 간단한 수술이라고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눈은 양쪽이 비대칭이거나 눈매의 차이가 있어 미세한 차이에 의해서도 전체적인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눈성형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라봄성형외과 이은호 원장은 "본원의 쌍꺼풀수술 방법은 기존 쌍꺼풀수술 방법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눈을 뜨는 근육의 작용을 방해하는 구조를 열어주는 방법에 초점을 둔 수술방법으로서 동양인 눈의 모든 구조 타입에서 적용이 가능하여 누구나에게 일정한 눈매교정 결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특히 눈재수술의 경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라봄성형외과(구 서울에스원성형외과)는 성형외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내과로 구성된 전문의가 진료를 연계하여 체계적인 수술 계획 및 안정적인 수술 진행이 가능한 병원으로 국내 및 해외 환자들의 급증하는 수요에 대비, 보다 체계화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각 진료 센터를 확장하면서 미용성형뿐만 아니라 재건성형에서도 인정받았던 (구)서울에스원성형외과의 환자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환자중심의 진료이념을 이어받아 새롭게 '라봄성형외과'란 이름으로 3월 3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