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전문 매거진 <마우스>가 3월 창간호를 발행했다. 라이프스타일과 쇼핑 노하우를 담은 '입소문' 매거진이라는 것이 마우스의 설명이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스마트기기의 확산으로 좀 더 진화된 모바일 쇼핑시장으로 확장되고 있다. 발품을 팔며 정보를 모으고 시간을 투자했던 쇼핑은 이제 간편한 검색과 클릭만으로도 가능해졌다.
'쉽고, 빠르게!' 현대인의 이러한 쇼핑 패턴에 따라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링을 따라잡기 위한 시도라는 것이 부연설명이다. 온라인 쇼핑 매거진 <마우스>는 무료로 배포되는 월간지다.
매거진 <마우스>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의 쇼핑 정보에 집중했다. 광고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이미지 제공이 아닌 상품 자체의 정보 제공을 통해 구매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를 위한 보다 다양한 홍보 채널을 제공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20~30대 직장남녀를 타깃으로 한 패션, 뷰티, 육아, 취미, 리빙 등 생활 전반의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쇼퍼를 위한 어플 정보나 입소문 난 제품들의 에디터 사용 후기, 분야별 쇼핑 랭킹 정보 등을 담았다. 매거진 <마우스>는 3월 창간호 발행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서울 시내 곳곳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마우스 페이스북/ www.facebook.com/mouth999, 마우스 홈페이지/ www.mclic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