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종서, '불명'서 서태지 노래 접목한 특별 무대 준비.

by

가수 김종서가 절친 서태지의 열렬한 응원에 응답했다.

김종서는 17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진행되는 KBS2 '불후의 명곡' 3.1절 특집 녹화서 서태지의 '발해를 꿈꾸며'를 접목시킨 '내 나라 내 겨레'를 선보인다.

통상 방송에서 음원을 사용할 경우 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사용에 큰 어려움이 없지만 서태지의 음원은 음악저작권 협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서태지컴퍼니에 별도로 사용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에 김종서는 절친인 서태지와 직접 통화 후 사용허락을 받아 이번 불후의 명곡 무대에서 서태지의 곡인 '발해를 꿈꾸며'를 접목시킨 '내 나라 내 겨레'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평소 서로의 음악활동에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가요계의 절친으로 알려진 김종서와 서태지의 두터운 우정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이미 '겨울왕국' OST 중 어린 안나가 부른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의 한국어 버전을 불러 화제를 모은 뮤지컬 배우 윤시영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종서가 '내 나라 내 겨레'에 서태지의 명곡 '발해를 꿈꾸며'를 어떻게 재해석해 선보일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진행되는 3.1절 특집 KBS 2TV '불후의 명곡'은 김종서의 '내 나라 내 겨레' 등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노래들로 꾸며질 예정이며 이세준, 홍경민, 2PM 준케이, 유미 등이 출연한다. 방송은 오는 3월 1일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