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제작 원목가구를 선도 업체 카레클린트 퍼니처(www.kaareklint.co.kr, 안오준 정재엽 탁의성 공동대표)가 76년 전통의 미국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로 명성이 높은 레스토닉과 협업을 통해 '카레클린트X레스토닉' 매트리스 신제품 2종을 최근 출시했다.
'카레클린트X레스토닉 매트리스'는 제품 특성상 한번 구입하면 장기간 사용해야 하고 호흡기 및 피부 건강에 매우 밀접하다는 점을 고려해 미국 레스토닉사만의 수면 과학을 대표하는 기술과 친환경 자재 요소들을 집약시킨 제품으로 차별화시켰다.
탁의성 카레클린트 대표는 "디자인이 뛰어난 고품질의 원목 가구 및 리빙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자는 카레클린트의 핵심 가치를 잘 보여주는 2014년 첫 출시 제품이다"면서 "카레클린트 침대 구입 고객에게 보다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고자 '건강한 숙면'이라는 핵심 가치를 추구해온 레스토닉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용 매트리스를 개발 하게 됐다"며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카레클린트에서 출시한 매트리스는 레스토닉만의 척추보호 시스템 기술인 마블러스 미들공법(Mavelous Middle Method)이 적용된 7존 스프링이 내장되어 인체 곡선에 따라 최상의 지지력으로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또한 피부와 가장 맞닿는 매트리스 커버 소재는 차세대 섬유로 각광받는 텐셀(Tencel) 섬유 커버를 적용해 땀의 흡수와 배출이 탁월하며, 박테리아 성장 억제 효과도 있어 민감한 피부를 지닌 사용자에게도 매우 안전하다. 해당 제품은 소재 구성에 따라 고급형과 보급형 2종이 있으며 카레클린트 청담 본점 쇼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레클린트는 매트리스 출시를 기념해, 카레클린트 침대와 고급형 매트리스를 세트로 구입시 5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kaareklintstory)에서 론칭 영상을 공개하고 제품 네이밍에 참여한 응모자 중 2명을 선정해 매트리스 교환권과 카레클린트 사이드 테이블을 증정한다.
탁의성 카레클린트 공동대표는 "카레클린트는 수제작 원목 가구를 중심으로 올해 조명, 침구류 등 다양한 리빙 아이템들을 각 분야에서 역량 있는 회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해나갈 계획이다"면서 "매트리스는 레스토닉사와 최고급 프리미엄 사양으로 올 상반기 중 추가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레스토닉은1938년 매트리스 전문 기업 8명의 대표가 모여서 설립된 기업으로, 트리플 쿠션의 설계를 계승 발전시켜 1965년 마블러스 미들공법이라는 세계적인 특허기술을 완성하였다. 전세계6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에서 7년 연속 베스트 바이(BEST BUY) 수상, 2011년과 2012년 연속으로 소비자 여성 어워드를 수상하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