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울 강남구, 2013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0곳 선정

by

서울 강남구청(구청장 신연희)에서는 지난 15일 구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2013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우수기업 선정은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사업의 일환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고용을 늘린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해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사회 전반에 고용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강남구가 주관한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고용증가 및 고용증가율이 높은 기업, 정규직 채용비율 및 근로조건이 우수한 기업 및 기업특성(기업안정성, 경영상태, 사회공헌도) 등을 고려해 최종 심사를 거쳐 총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JK성형외과 외 9개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선정됐다. 특히 JK성형외과는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JK성형외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환자(의료관광) 유치 분야에서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며 매년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환자와 국내 고객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용을 대폭 확대해 왔다.

이어 JK성형외과는 고용노동부 지정 '여성친화기업'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3Medical Korea 의료관광 채용상담회'와 고용노동부와 강남구가주최한 '2013 IT/메디컬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노력하고 있다.

주권 대표원장은 "신규채용확대와 학력 제한 없는 신규채용, 국내 및 다문화가정 외국인 간의 차별 없는 일자리창출과 취업 취약계층인 여성과 장애인 고용을 대폭 확대했다"며 "또 일과 가정의 양립형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여기에 초점을 맞춰 성형외과 특성상 여성직원 비율을 높여 여성 친화적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했다"고 밝혔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