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전문여행사인 자유나침반여행사(대표이사 이상걸, www.compassfree.com)는 지난해 12월 31일 임직원에게 연말 정기 직원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이번 연말 지급된 직원 인센티브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 200% 이상의 전체 매출 성장을 기록한 직원들의 노력을 보상하는 의미로서 직급과 직책에 상관없이 전체 직원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지급되었다. 매출 목표를 초과하는 금액의 10%가 전체 직원에게 지급되었는데 지난 23일에 입사, 출근 6일차의 신입사원 2명도 대상에 포함되었다.
전 직원이 해당된 이번 포상내역으로는 개인, 팀 매출 목표를 달성한 직원에게 포상유급휴가와 더불어 최대 10,000,000원까지 지급 되었으며 ,장기근속자, 인기 직원, 성실&희생 직원에게는 자기개발비와 최대 7주의 유급 휴가 포상이 이루어졌다.
유럽전문여행사인 자유나침반 이상걸 대표는 "이번 인센티브는 전년대비 200% 매출 성장을 기록한 자유나침반의 전 직원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지급된 것으로 2012년에 이어 연속 200% 성장이라 그 규모를 확대하였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가파르게 상승하는 유럽세미패키지의 인기를 힘입어, 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여 더 많은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유나침반여행사는 고객에게도 고마움을 전달하기 위하여 매년 4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지는 포토 후기 이벤트를 상시 실시하고 있다. 2013년 4분기에는 여행 후기 이벤트 '나의 유럽, 나의 스토리'를 진행하여 1위 당첨자, 송종수님을 비롯하여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