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이스하키 U-20 대표 디비전 2 B그룹 우승 도전

by

남자 아이스하키 20세 이하 대표팀이 스페인 하카에서 열리는 2014년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 디비전 2 B그룹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6일 출국했다.

김희우 고려대 감독과 오솔길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전임 지도자가 이끄는 U-20 대표팀은 6개국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거둬 내년 시즌 디비전 2 A그룹으로 승격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U-20 대표팀은 지난달 16일부터 13박 14일간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스페인 세계선수권의 전력 밑그림을 그렸다. 일본에 머무는 동안 와세다, 도요대 등 일본 대학팀을 상대로 치른 8차례의 평가전에서 4승2무2패의 성적을 거든 U-20 대표팀은 파워 플레이와 페널티 킬링 등 세부 전술을 가다듬어 스페인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각오다.

오솔길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전임 지도자는 "일본에서 치른 평가전을 통해 선수들의 자신감이 높아진 것이 가장 큰 소득이다. 김형겸, 이동근(이상 연세대), 이승혁(고려대)가 주축이 되는 공격력은 합격점을 줄 만 하지만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수비 조직력을 강화해야 한다. 선수들의 집중력을 끌어 올리고,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출사표를 밝혔다.

8일(이하 한국시간)부터 현지 적응 훈련에 나서는 U-20 대표팀은 10일 현지 클럽팀 C.H.하카를 상대로 마지막 평가전을 치르고 11일 밤 9시 아이슬란드와 첫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지난해 세르비아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에스토니아에 패배, 2위에 머물며 디비전 2 A그룹 승격에 실패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남자 아이스하키 U-20 대표팀 명단

▶감독=오솔길(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전임지도자) 김희우(고려대) ▶코치=유상우(연세대)

▶골키퍼=김권영(선덕고) 이연승(경복고) ▶수비수=오민석(광운대) 정종현(경성고) 서영준(보성고) 김영욱 김영준 오기련(이상 고려대) 김건우 천석영(이상 연세대) ▶공격수=김영훈 이승혁 윤재현 황두현 황예헌(이상 고려대) 김형겸 이강수 이동근 이총재 전정우(이상 연세대) 최영일(이상 한양대) 이강모(경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