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늘 날씨, 대체로 맑고 포근…8일 매서운 추위 '한파 예보'

by

'오늘 날씨'

월요일인 6일 전국적으로 맑고 낮 동안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6일 기상청은 따르면 이동성 고기압 영향으로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한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이 6도로 평년보다 4도 가량 높은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또 광주와 대구 8도, 전주 7도, 부산 11도 등으로 전국이 어제와 비슷하게 맑고 따뜻할 것으로 예보됐다.

다만, 경기 내륙 지역에 옅은 안개가 끼어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이어 화요일인 7일은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에 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져 서해안 일부지역과 제주도에서 밤에 산발적으로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7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1도 등 영하 7도에서 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등 4도에서 13도를 기록하겠다.

특히 8일 밤부터는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부는 등 9일 아침 중부지방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까지 내려가 다시 매서운 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 기상청은 전망했다.

오늘 날씨에 네티즌들은 "오늘 날씨, 춥지 않아 다행이네요", "오늘 날씨, 포근할 정도라네요. 겨울이 아닌 것 같아요", "오늘 날씨, 영상으로 올라가네요. 아주 좋아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