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잠잘 수 없는 도서관, 사방이 트여 깜빡 졸았다가는…

by

'잠잘 수 없는 도서관'

'잠잘 수 없는 도서관'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잠잘 수 없는 도서관'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이는 건축 디자인 전문매체인 '아치 데일리'가 "독일의 한 대학교에 위치한 도서관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속 세트장 같은 풍경을 자랑하며 세계 건축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알려지게 됐다.

일명 '잠잘 수 없는 도서관'은 독일 베를린에 있는 훔볼트 대학교 도서관이다.

큰 규모의 개방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이 도서관은 높은 천장과 좌우가 개방돼있는 독특한 구조로 건축되어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사방이 탁 트여서 다른 행동을 하거나 쉽게 잠잘 수 없어 해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에 의해 일명 '잠잘 수 없는 도서관'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잠잘 수 없는 도서관 모습에 네티즌들은 "잠잘 수 없는 도서관, 있네요", "잠잘 수 없는 도서관, 이름이 붙은 이유를 알겠네요", "잠잘 수 없는 도서관, 공부 정말 열심히 하겠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잠잘 수 없는 도서관'은 독일 베를린 상징 대표 건축물 24선 중 하나로 꼽혀 많은 이들의 시선이 쏠렸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