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아이온'에서 '마르쿠탄의 도시 서버 만들기' 이벤트를 29일부터 12월2일까지 진행한다.
'마르쿠탄의 도시 서버 만들기'는 유저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축복 받은 서버(일명 축섭)를 만들 수 있는 특별 이벤트다. 축복 받은 서버란, 활동 인구가 많아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유저가 많고 천족과 마족의 전쟁이 활발한 서버들을 말한다.
축복 받은 서버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시 서버와 동반 서버의 매칭이 이뤄져야 한다. 총 44개 서버 중 도시 서버로 선정된 지켈, 트리니엘, 루미엘, 유스티엘, 프레기온 서버유저들에게 이벤트 기간 동안 함께 하고 싶은 동반 서버(나머지 39개 서버) 투표를 받는다. 동시에 동반 서버 후보에 있는 유저들도 5개의 도시 서버 중 함께 하고 싶은 서버를 선정할 수 있다. 5개의 도시 서버는 지난 인게임 설문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선정했다.
동반 서버로 선정되면 매칭된 도시 서버에 무료로 이전 할 수 있으며, 무료 서버 이전 혜택으로는 캐릭터 외모 변경권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투표 결과는 12월 2일에 발표한다.
한편 12월18일까지는 인게임 설문 이벤트인 '유스티엘과 그렌달의 은밀한 거래'도 진행된다. 설문에 참여하면 인기 인던인 '루나디움'의 입장 아이템 및 추가 입장 주문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