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랜드그룹, 소셜 미디어 대상 수상

by

이랜드그룹(會長 朴聖秀)이 28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업부문 소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기초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 하는 상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이 부문 최고권위의 상이다.

이번 시상은 1,200여개 기업과 86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 고객 전문가 운영성 평가 등 총 4단계와 심의위원회 검증을 거쳤다.

이랜드그룹은 한류 문화 컨텐츠로 이루어진 신사업 '와팝' 공연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웨이보, 웨이신, 유쿠 등에 SNS 다채널 전략을 실행, 글로벌 SNS 소통경영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하였다.

와팝 SNS 채널들은 단순한 공연의 홍보목적이 아니라 최신 K-POP 동향, 팬들과 함께하는 K-POP 이야기, 와팝 공연 현장의 생생한 모습 등을 공유하여 팬들의 높은 반응을 얻어냈다.

특히, 중국 내 고객들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만든 웨이보, 웨이신, 유쿠 등 3개 서비스를 이용하고 현지화된 SNS 채널 홍보를 실행하였는데, 중국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쿠의 경우 개설 2달여 만에 조회수가 45만 건을 넘기도 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해외 유저들이 관점에서 준비하고 실행하는 것이 주효했다"면서,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참여를 확산 시키고 공감을 이끌어 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