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효소다이어트 핵심은 소화효소와 대사효소가 함께 작용해야…

by

효소다이어트의 핵심은 소화효소와 대사효소가 함께 작용되어야 우리 몸의 전체적인 에너지대사에 많은 도움되어 효소다이어트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이때 소화효소는 우리가 외부로부터 섭취할 수 있지만 대사효소는 우리 몸 안에서 만들어지는 것으로서 외부로부터 섭취는 불가능하다, 다만 우리 몸 속 대사효소의 활성을 돕는 보효소를 보충하여 대사효소활성을 돕는다면 이야기는 달라지는 것이다.

보효소란? 우리 몸 속 대사효소를 보조하는 효소로서 이 보효소의 도움이 없이는 대사효소 스스로가 활성 능력을 갖지 못한다.

이러한 보효소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비타민과 미네랄인데 이중에서도 비타민B군이 다양한 보효소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비타민B1은 보효소로서 "티아민이인산" 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으며, B2는 "리보프라빈(FAD, FMN)"비타민B군에 속해있는 판토텐산은 "CoA, 4-포스포판테테인", B6은 "피리독살린산" 등 각각 보효소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비타민B군 기능을 "에너지 대사 또는 에너지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라고 영양학적 설명을 하고 있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결국 우리 몸 속에 있는 체지방을 에너지 원료로 활용하여 체지방을 태워야 하는 것인데 이때 필요한 것이 대사효소의 역할이며, 대사효소 활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인 보효소의 도움이 중요하다고 설명할 수 있다.

여기서 덧붙여 설명하자면 굶는 다이어트가 왜 우리 몸을 망치고 체지방은 줄어들지 않고 근육과 무기질만 줄어드는 것일까?

바로 에너지 대사를 이용할 영양소 부족에서 나오는 것이다.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해야만 우리 몸에 있는 체지방을 에너지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내는 것인데 굶는 다이어트는 결국 영양결핍으로 인하여 다이어트는 실패하고 건강은 더욱 악화되는 것이다.

건강한 효소다이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화효소와 대사효소의 활성을 돕는 보효소 등이 함께 적용한 효소제품을 선택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에 언론, 공중파, 케이블 방송등에서 효소 제품과 효소다이어트 제품의 문제점 등이 보도가 많은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다. 소화효소와 보효소를 함께 적용한 효소제품,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 어떤 것이 있을까?

효소다이어트로 화제를 불러온 제품들 중 유독 한가지 제품이 눈에 들어와 소개하고자 한다. 효소식품 루니(www.luni.co.kr), 이 제품이 눈에 들어온 이유는 효소 루니라는 제품을 개발한 대표이사가 직접 효소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개했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는 중국과 미국에 수출 진행을 하고 있는 만큼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소화효소와 보효소를 함께 적용한 제품이며, 비타민B군 8종과 미네랄 4종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와 필수아미노산 등을 적용하여 일반적인 효소식품을 뛰어 넘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산균으로서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유해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장을 건강하게 하여 효소다이어트에 한층 더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성분을 적용하여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인 만큼 추천해 볼만한 제품이라 생각된다.

효소제품의 허와 실 속에서 옥석을 가려내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제품의 원료와 성분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루니와 같은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