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 - 넥슨과 손잡고 핵심인재 양성에 나선다.

by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게임교육원(http://gameedu.kookmin.ac.kr/소장 김명균)은 13일 국민대학교에서 ㈜넥슨(대표이사 서민)과 창조산업의 핵심인재 양성 및 콘텐츠 창작환경 조성을 위한 산·학 컨소시엄 협력을 체결하였다.

㈜넥슨은 세계 최초의 온라인게임(MMORPG)인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서든어택', '엘소스' 등 수많은 히트게임을 개발, 유통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SNG분야 최고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며,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은 독특한 기업캠퍼스형 교육시스템으로 게임인재양성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특화된 게임교육기관이다.

최근 게임업계는 온라인을 비롯, 스마트폰 등에 힘입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나 잠재력과 창의성을 갖춘 신입인재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대 게임교육원은 인문학, 예술, 테크놀로지의 융합교육, 학사학위취득, 유명개발사 출신 전문교수진의 멘토하에 실무와 동일한 게임개발프로젝트 중심 교육으로 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넥슨 역시 미래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뛰어난 우수 신입인재 채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창의성이 뛰어난 우수 콘텐츠 발굴에 힘을 쏟기 위해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에 힘을 더하기로 했다.

국민대 제로원디자인센터 게임교육원 심현보 교수부장은 "넥슨과 같은 세계적인 게임기업과 산·학 컨소시엄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며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국내 게임개발업계의 초석이 될 수 있는 핵심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넥슨 강인수본부장은 "산·학 컨소시엄 협력을 통해 잠재력과 열정을 갖춘 우수 신입인재 채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 할 것이며 학생들의 게임개발프로젝트 중 창의성이 뛰어난 우수 콘텐츠의 개발지원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게임개발에 열정이 있는 고교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중퇴, 졸업자도 신·편입 지원이 가능하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