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벤트 성' 성형수술 받았다가 '눈재수술 주의'

by

대학생 A씨는 작년 12월 수능 이벤트로 비용을 저렴하게 해준다는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을 받았다가 올해 여름방학에 다른 병원을 찾아 재수술을 받아야 했다.

당시 수험표를 갖고 오면 본래 가격에서 50% 이상 할인해 준다는 문구에 덜컥 상담 예약을 하고 곧바로 수술에 들어간 것이 원인이었다. 수술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부기가 덜 빠진 듯 눈매가 예쁘지 않고 부자연스러운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된 것이다.

지난 겨울 수능이 끝나고 국내 성형외과들에서는 성형수술 저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들이 눈에 띄게 많았다. 대부분이 대학생이 되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로, 저가에 수술 시간이 매우 짧은 편이었다.

문제는 이들 중 상당수가 A씨의 경우처럼 올 여름 방학에 재수술을 받기 위해 다시 성형외과를 찾는다는 데 있다. 각자 개인에 맞는 적합한 수술법이 아니라 일괄적인 수술방법을 진행해 만족도가 낮은 경우가 많고, 후유증이나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눈성형에서 더욱 자주 일어난다. 매몰법 수술을 받은 경우 한두 달 만에 쉽게 풀려 버리거나 오히려 눈매가 더 흐릿해지는 경우들도 많고, 라인이 너무 두껍거나 낮은 경우, 눈꺼풀 자체가 너무 두꺼워져 붓기가 빠지지 않은 것 같은 보이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경우 재수술은 각각의 원인에 맞게 정확한 진단을 통해 진행해야 하며, 저마다 매우 다양한 수술법이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눈성형의 경우 부작용이 생기기 쉽고 기호나 선호도가 자주 바뀔 수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간단하게 재수술을 할 수 있는 부위도 아니기 때문에 첫 수술 시 보다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JW정원성형외과 눈성형클리닉 최홍림 원장은 "단순히 수술 가격에 현혹되어 결국 재수술로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수술이 잘못된 원인에 따라 원하는 모양으로 재수술을 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하지만 자칫 재수술이 불가능한 경우도 생길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경험이 많은 전문의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