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TM 오토바이 '핸들 손잡이 이상' 리콜

by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SMK)에서 판매한 일부 오토바이가 리콜된다.

한국소비자원은 KTM Sportmotorcycle에 사용된 '스로틀 그립' 결함으로 리콜을 실시한다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의 해외정보(CPSC)를 확인하고 (주)SMK 측에 국내 판매 오토바이의 해당여부 및 안전대책을 요구했다.

이에 (주)SMK 측은 2013년형 2행정 오프로드 모델(50CC~300CC)에 장착된 '스로틀 그립'의 불량으로 와이어를 조절하는 롤러에 영향을 주어 정상적인 작동이 안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와이어가 그립사이에 끼거나 그립자체에 균열이 생길 수 있어 정상적인 주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음을 인정하고 리콜 계획을 제출했다.

스로틀 그립이란 오토바이 핸들 오른쪽에 있는 손잡이로 휘발유와 공기의 혼합량을 조절하거나 엔진 회전을 제어할 때 돌려서 사용하는 장치다.

리콜 대상은 지난해 6월1일~12월1일까지 생산된 2013년형 KTM모터사이클(125~300CC) 13대다.

(주)SMK는 해당 차종에 대해 스로틀 그립 무상 교체를 실시하며 동일한 현상으로 수리 비용을 유상으로 부담한 경우엔 별도 보상할 예정이다. 이에대한 문의는 02-790-0999로 하면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