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린나이코리아, 협력기업과 '저탄소 녹색 동반성장'

by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는 업소용 스팀컨벡션오븐 협력기업들과 『저탄소 녹색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온실가스 절감과 녹색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2014년까지 업소용 스팀컨벡션오븐의 에너지 효율 5%와 온실가스 배출량 5% 개선하여 시장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태원정공, 경진부로아, 유진기업을 비롯한 20개 협력기업과 공동으로 녹색제품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협력기업에서 저탄소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녹색소재 및 부품 생산에 주력할 수 있도록 공정 개선, 녹색인재 육성 등을 지원하며, 카본 풋프린트(탄소 발자국) 부품도 선정하여, 협력기업의 온실가스 관리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5월 23일에는 주남테크 등 15개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녹색성장 환경과 녹색제품 디자인', '기후변화와 온실관리동향 및 방법'의 녹색기술 전문가 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맞춤형 녹색제품 전략 및 가이드라인을 개발 중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녹색제품 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업소용 스팀컨벡션오븐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린나이코리아뿐만 아니라 협력기업이 함께 동반성장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