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전문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 대표 최계경)에서는 100% 유기농 볏짚과 유기 사료만을 먹고 자란 유기농 프리미엄 한우를 한정 판매하는 공동구매 기획전을 준비했다.
유기농 대표브랜드인 장안농장과의 mou를 통해 본격 판매하게 된 유기농 한우는 유기농 사료가 급여되어 사육기간 중 일체의 항생제와 성장호르몬이 사용되지 않은 건강한 한우로 농업 신 지식인 열명의 농부가 생산하여 한정물량만 도축해 판매하는 프리미엄 한우다.
이번에 진행되는 1차 공동구매는 런칭을 기념해 전 상품 15% 할인가로 제공되며 1등급 기준으로 각 부위마다 한정 판매한다.
500g을 기준으로 지방이 많고 육질이 뛰어난 구이용 최고급 부위인 유기농 한우 등심은 46,800원에 판매되며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인 꽃등심은 57,400원에 제공된다. 마블링이 뛰어나며 맛과 풍미가 짙은 유기농 한우 갈비살은 59,500원에, 지방이 적고 육질이 연하며 고기결이 곱고 담백한 유기농 한우 안심은 46,800원에 판매된다.
또 씹는 맛이 가장 좋은 부위 중 하나로 쫄깃쫄깃하고 육즙이 많은 유기농 한우 치마살은 57,400원에, 소의 뱃살로 지방과 붉은 살코기가 층을 이뤄 고소한 맛이 나는 유기농 한우 업진살은 53,200원에 제공된다.
아울러 끓일수록 깊은 맛이 더해지는 유기농 한우 국거리와 아이들 이유식, 돈가스, 스테이크, 볶음밥 등 각종 재료로 사용되는 유기농 한우 다짐육이 각각 17,000원에 판매되며 영양이 풍부하고 젤라틴 성분이 많아 담백한 국물 맛을 내는 유기농 한우 꼬리 반벌이 127,500원에 제공된다.
이 외에도 유기농 한우 차돌박이, 목심, 부채살, 제비추리, 토시살 등 다양한 구이 상품과 우족, 사골, 잡뼈 등 몸보신 품목들도 함께 구성돼 있다.
한편, 다하누는 지난 4월 28일 장안농장과의 MOU 체결을 통해 유기농 한우를 다하누가 운영하는 다하누몰, 영월, 김포 다하누촌, AZ쇼핑 판교, 동탄, 일산, 수진역 등 전 매장에서 판매, 유기농한우의 농업법인기업간 직거래를 통한 유통구조를 다각화 하기로 약속했다. 또 향후 햄버거 패티 등 다양한 유기농 육가공 품목도 납품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양사는 상호 유기적인 업무지원을 통한 유기농한우의 직거래 활성화로 양질의 유기농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은 물론 전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 개선과 바른 먹거리문화를 창출하기로 합의했다.[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