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개콘 황해, 웃음 폭탄 “고객님 많이 놀라셨죠?”에 빵터졌다!

by

KBS2 '개그콘서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코너 '황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에서 첫 선으로 보인 '황해' 코너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황해'는 개그맨 홍인규, 이상구, 정창민, 신윤승, 이수지가 출연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소재와 지난 2010년 개봉한 영화 '황해'의 조선족 캐릭터를 더해 탄생됐다.

조선족 역을 맡은 이수지와 정창민은 능숙한 조선족 말투와 어눌한 한국어를 구사해 시선을 모았다. 보이스피싱을 시도하다 실패하는 상황이 연출되는 내용을 담은 '황해'는 특히 "고객님 많이 놀라셨죠?", "많이 당황하셨죠?"라는 대사를 반복하며 웃음을 유발해 유행어가 될 흥행을 예고했다. 또한 영화 속 배우 김윤석의 완벽 분장한 이상구가 등장해 폭소를 자아내게 했다.

한편 무엇보다도 이상구 옆에서 대사 한마디 없이 김을 먹으며 존재감을 발휘한 홍인규가 '황해' 코너 첫 아이디어 제공자라는 사실이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홍인규 소속자 관계자는 "홍인규가 코너 안에서 가장 높은 기수의 선배지만, 자신보다 더 잘 살릴 수 있는 신인 개그맨들에게 자리를 양보하며 아이디어에 전념했다"는 훈훈한 후문을 전했다. <스포츠조선닷컴>